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글 파일(HWP) 특수문자 입력 한번에 여러개 하는 초간단 방법 + 단축키 (움짤 설명)

아이티채널PC팁/한글프로그램

by MASHIHO 2018. 9. 9. 16:04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티채널입니다. 오늘은 한글프로그램, 한글 파일(HWP)을 이용해서 특수문자 입력 방법 및 특수문자 한번에 여러개 입력하는 초간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특수문자는 개요를 만들거나 중요한 문구가 있을 때 함께 쓰는데요, 알고 계시면 유용하게 자주 쓰실 수 있으실 것 같아서 준비해봤습니다. 비교적 쉬운 방법 그리고 단축키까지 자세하게 설명해드릴테니 잘 따라와보세요.



특수문자 입력 1. 특수문자를 입력하고 싶은 곳에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을 합니다.


저는 오늘 제 블로그 이름 옆에 ★표시를 넣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선호의 아이티채널' 옆에 커서를 놓고 우클릭을 했습니다.



특수문자 입력 2. 문자표를 클릭합니다.


1번에서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문자표를 클릭해 줍니다.



특수문자 입력 3. 원하는 특수문자를 골라서 넣기를 합니다.


가장 먼저 문자 영역에서 특수문자의 범주를 골라준 후 오른쪽에 보이는 특수문자 중 원하는 특수문자를 클릭해주시고 마지막에 넣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게 끝입니다. 단 3단계만으로 위와 같이 쉽게 특수문자를 넣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을 연속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움짤로 제작해 봤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봐주세요.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우클릭 → 문자표 클릭 → 특수문자 고른후 넣기' 까지 보여드렸는데요, 앞에 우클릭과 문자표 클릭을 생략 할 수 있는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축키. Ctrl + F10


Ctrl과 F10을 동시해 눌러서 바로 특수문자표 입력창이 뜨게 할 수 있습니다. 외우기도 쉽게 십번에 있네요. 이번에는 한번에 여러개의 특수문자를 넣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번에도 역시 움짤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수문자 입력 한번에 여러개. 우클릭 → 문자표 클릭 → 특수문자 더블클릭해 여러개 고른후 넣기


정말 간단하게 응용만해서 특수문자를 여러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따라하시는데 안되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혹은 방명록을 남겨주세요. 성실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