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음(DAUM) 회원가입 방법 PC 버전_편

아이티채널PC팁/포털사이트

by MASHIHO 2018. 8. 2. 04:45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티채널입니다. 이 포스팅을 시작으로 앞으로 여러분들에게 아이티 관련 정보를 많이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번째 시간으로 대한민국 국민 포털 사이트인 다음(DAUM) 회원가입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다음 회원가입 방법은 PC(데스크탑 또는 노트북 등)를 이용한 방법임을 알려드립니다. 순서대로 차근차근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오세요.


1. 인터넷 주소창에 다음 웹사이트 주소인 'www.daum.net' 을 입력하고 다음에 접속(엔터키 클릭)해주세요.


다음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셨을 겁니다.



2.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해주세요.


잘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 큰 화면을 준비해놨습니다.



빨간 화살표로 가르키고 있는 빨간 네모 박스가 보이시죠? 이 표시들은 여러분들을 위해 제가 그려 놓은 것들로 실제 화면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럼 빨간 네모 박스 안에 보이시는 회원가입을 클릭해 주세요.



3. '카카오계정으로 간편 가입' 또는 '휴대폰 번호로 가입'을 클릭해주세요.


둘 중 하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혹시 카카오톡 ID가 있으시다면 1번을 클릭해주시면 되구요, 없으시거나 그냥 카카오톡과 연동없이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2번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신다면 그냥 2번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계정으로 간편 가입'을 클릭하신 분들은 나타나는 창에 카카오톡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연동 확인을 하시면 바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만약 카카오톡 ID와 비밀번호를 모르신다면 ID/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찾아주시거나 이게 귀찮거나 모르시겠다 하시면 다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셔서 2번 '휴대폰 번호로 가입'을 해주세요.)





4. 체크 박스를 모두 클릭하시고 동의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체크 박스를 클릭한다는 것은 약관 동의와 개인정보 이용 동의를 한다는 것인데요, 이 중 하나라도 클릭하지 않으신다면 가입이 불가하기 때문에 모두 동의한다는 표시로 모든 체크 박스를 클릭하셔야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5. ID와 비밀번호 그리고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을 클릭해 인증 메세지를 받고 인증번호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단계'를 클릭해주세요.


아이디 칸과 비밀번호 칸에는 본인이 원하시는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영문과 숫자를 이용해 만들어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재확인 칸은 바로 윗칸인 비밀번호 칸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본인의 이름을 입력해주시고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인증을 클릭하시면 휴대폰으로 문자메세지가 하나가 발송됩니다. 해당 문자메세지에서 보이는 인증번호를 아래 인증번호칸에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아래 있는 '다음 단계'를 클릭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혹시 따라하시는데 안되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성실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