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파카 챌린지 게임 방법 (알파카 사용하는 방법 등)

아이티채널PC팁/기타

by MASHIHO 2023. 3. 16. 23:30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티채널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알파카 챌린지 게임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알파카 챌린지는 위플레이라는 앱 내에 있는 게임인데요, 먼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위플레이를 다운받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초기 화면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알파카 챌린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MBTI가 여러개 나오면서 그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나올텐데요, 선택한 MBTI가 여러분이 소속할 팀이 되겠습니다. 알파카 챌린지는 3인이 팀을 이루어 함께하는 게임인데요, 그래서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면 여러분과 함께할 플레이어 2명을 매칭해줍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마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감이 바로 오실 것 같습니다. 게임의 승리 조건은 아주 간단한데요, 팀원 중 한 명이 화면에 보이는 모든 타일을 깨면 됩니다. 그렇다면 타일을 깨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타일을 깨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일을  선택하면 아래 개인수납함으로 해당 타일이 이동하게 되는데요, 개인수납함에 똑같은 타일 3개가 모이게 되면 타일이 깨지게 됩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개인수납함은 최대 7개의 타일만 보관이 가능합니다. 만약 개인수납함을 모두 채우면 SOS 상태가 되며 더 이상 게임을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3명의 플레이어가 모두 SOS 상태가 되면 게임은 즉시 종료됩니다. 물론 SOS 상태를 탈출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알파카 모드(또는 핫타임)인데요, 알파카 모드는 팀원이 합쳐 총 15개의 보석 타일을 깨면 팀원 모두 알파카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참고로 알파카 모드 게이지는 개인수납함 아래 보라색 게이지바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알파카 모드가 활성되는 즉시 개인 수납함의 타일은 모두 깨지구요, 추가로 하나의 타일을 선택하여 같은 모양의 타일을 모두 깰 수 있습니다.

 

알파카 챌린지에는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아이템은 하단에 있는데요, 이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의 주문 리스트에 나온 타일을 제시된 개수만큼 깨야합니다. 물론 주문 리스트에 성공하면 다음 주문 리스트가 나오면서 계속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알파카 챌린지에는 또 다른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공공창고입니다. 앞서 말했듯 알파카 챌린지는 3인이 팀을 이뤄서 하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알파카 챌린지는 팀원들이 협동할 수 있도록 공공창고 기능이 있는데요, 이 공공창고를 통해 팀원들간 타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공창고는 기본적으로 잠겨있으나 9개의 타일을 깨면 이 공공창고가 열리면서 타일을 올릴 수 있게 잠금이 해제됩니다. 공공창고에 타일을 올리기 위해서는 공공창고를 터치한 후 자신의 타일을 선택해주면 되구요, 공공창고에 있는 타일을 개인 수납함으로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그냥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알파카 챌린지를 클리어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팀의 성공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알파카 챌린지는 기록게임입니다. 단순히 게임을 클리어하기만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얼마나 빠른 시간 내에 클리어하는지가 중요하다는 말이죠. 기록이 좋을 경우 알파카 챌린지 메인 화면에 자신의 알파카 캐릭터가 올라가는 영광도 얻을 수 있으니 이를 노려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