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버워치 왕초보 공략 01. 오리사_편 (보호 방벽과 중력자 구체 활용 방법)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티채널입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 하는 게임인 '오버워치'의 공략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현재 저의 오버워치 티어는 플레티넘(2,700점, 최고 다이아 3,100점)으로 그리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버워치를 처음 접해보시는 왕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있는데요, 부디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정리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번째 왕초보 공략으로는 돌격(탱커) 영웅인 '오리사'의 플레이 방법을 준비해봤습니다. 오리사는 팀의 중추 역할을 수행하며, 최전선에서 보호 방벽으로 팀원들을 보호하는 영웅입니다. 오리사는 원거리에서 공격하며, 스스로 자신의 방어력을 강화하고 중력자 구체를 발사해 적을 느리게 하거나 밀칠 수 있으며, 초강력 증폭기를 설치하여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동시에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오리사의 기술(스킬)들에 대한 설명이기도 한데요, 각각의 기술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오리사에 대한 공략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사 공략 1. 적이 근접했을 경우 보호 방벽을 두고 와리가리 할 것


오리사의 기술 중 하나가 바로 보호 방벽인데요, 오리사에게 있어서 보호 방벽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오리사는 앞에 보호 방벽을 세워두고 전투에 참여하게 됩니다. 적이 원거리에 있다면 방벽 뒤에 숨어서 적에게 공격을 하면 되지만, 적이 근접해올 경우에는 오리사의 뒤가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보호 방벽을 두고 적이 없는 쪽으로 가서 공격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다시 적은 오리사에게 직접적인 데미지를 주기 위해 보호 방벽에 몸을 숨긴 오리사를 따라 다시 움직일텐데요, 이 때 역시 적이 없는 쪽으로 가서 공격을 이어줍니다. 이런식으로 보호 방벽을 두고 적을 피해 와리가리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리사의 보호 방벽은 900이라는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플레이를 한다면 대치하고 있는 적을 충분히 무찌를 수 있으실 것 입니다.





오리사 공략 2. 보호 방벽으로 아군을 케어 해줄 것


초보분들이 실수하시는 것 중 하나가 오직 자신만을 생각하면서 플레이를 하는 것입니다. 오버워치는 6명이 함께 하는 팀플레이 게임으로서 아군과의 협력을 요구하는 게임입니다. 협력의 방법은 다양한데요, 오리사는 그 중에서 아군을 적으로부터 지켜내는 데 특화가 되어 있습니다. 오리사의 보호 방벽은 던져서 설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멀리서 대치하고 있는 아군을 위해 방벽을 던져줄 수 있습니다. 즉, 자신보다 방벽이 더 필요한 아군을 위해서 사용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굳이 난전이 아닐 경우에도 오리사의 보호 방벽은 빛을 발휘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토르비욘'의 포탑이 깨지지 않게 지켜주거나 '위도우메이커'와 같은 저격수 영웅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공격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줄 때 입니다. 이런식의 아군을 케어하는 것은 오리사의 임무이고 아군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기회가 될 수 있으실 것 입니다.



오리사 공략 3. 중력자 구체를 활용 할 것


오리사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오리사를 주로 낙사가 가능한 맵에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바로 오리사의 기술 중 하나인 중력자 구체를 이용해 적을 낙사를 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오리사의 중력자 구체는 우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초보 분들이 놓치시는 부분 중 하나가 이 중력자 구체를 플레이어가 원하는 위치에서 발동시킬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중력자 구체를 사용하기 위해 단순히 한 번의 우클릭만 하게 된다면 중력자 구체는 벽에 부딪힐 때까지 계속 앞으로 나아갈 것 입니다. 하지만 우클릭을 한 번 더 하게 된다면 해당 위치에서 중력자 구체는 멈추게 되며 발동이 되는 것이죠. 중력자 구체가 발동하게 되면 주변에 있는 적들을 모두 끌어당기게 되는데요, 이를 이용해 낙사 구간에 중력자 구체를 발동시키면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를 끌어서 그대로 낙사를 시킬 수 있게 됩니다. 운이 좋으면 여러명의 적을 한 번에 낙사시키기도 가능하게 됩니다. 이는 곧 게임의 승리를 가져다 주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참고로 중력자 구체로 적을 끌어 당기려고 할 때 적이 끌어당겨지는 범위인이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중력자 구체와 적을 잇는 줄이 보이게 된다면 해당 위치에서 중력자 구체를 발동시킬 때 적은 중력자 구체 쪽으로 끌리게 될 것이며, 반대로 보이는 줄이 없다면 아무도 끌지 못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것만 알아두셔도 자유자재로 중력자 구체를 활용하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오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부디 유익한 공략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다음에 더 좋은 공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